카테고리 없음

가상인간 로지 광고 퀸 등극하네요 ㅎㅎ

사랑122 2023. 2. 25.

새해에도 가상인간과 AI의 관심과 성장세가 눈에 띄는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2021년 뜨거운 감자로 화제가 된 가상 인간 모델은 수만 명의 SNS 팔로워를 확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광고와 관련 주식까지 폭발적인 성장을 이끌어냈습니다. 이의 모습으로 가상인간 인플루언서는 바로 전성시대를 맞이했지만, 향후는 더욱 인간과 비슷한 외형으로 인공지능이 발전하겠네요. 실제와 같은 가상인플루엔서들의 활약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21년은 광고 퀸 롯지의 해

실제로, 많은 브랜드는 자사만의 가상 인간 캐릭터를 구축하고 있어 실제로 수만명을 팔로워수를 가지고 있는 가상 인간을 만나는 것은 더 이상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한 새로운 2022년에는 더욱 선진적인 하는방법으로 가상 인간 모델 시장이 확대된다는 관측이 흐르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가상 인간 모델은 바로 롯지입니다. 한국 최초의 가상 인플루언서로 알려진 롯지는 2021년에만 20억원에 달하는 광고를 촬영하며 더 이상 연예인 광고계 독점은 그 의미와 영향력이 감소할 전망입니다.

 

특히 롯지는 신한 라이프의 광고를 촬영한다면 서 인기의 인기를 사랑하고, 신체를 받으면서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그 밖에도 KGC 인삼공사에 정관장의 화강악 이너제틱 모델로서도 활동을 갔다. 지르바이질 스튜어트등의 모델로서도 활약해, 일례로서 롯지의 픽으로 알려진 지르바이질 스튜어트의 레니백은 완성 신화를 이루었습니다.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광고 퀸을 통해 급부상한 롯지의 활약에 힘입어 롯데홈쇼핑에서는 29세 모델로 디자인연구원이라는 컨셉으로 가상인간 루시를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크리스마스 시즌에 롯데홈쇼핑쇼 호스트을 통해 출연한다면 서 실시간으로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했지만, 과거의 유명 연예인이나 스포츠스타가 홍보활동을 하고 있던 것과는 달리 가상인간을 내세워 대대적인 롯데홈쇼핑 프로모션을 하고 홍보 영상의 경우 히트는 220만 건을 넘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도 진행되었지만 대표적인 햄버거 브랜드인 셰이크 쉘, 이랜드 쥬얼리 브랜드로 알려진 OST 등 여러 브랜드와 함께 비즈니스를 진행하며 롯데홈쇼핑에서는 더욱 한 걸음 앞선 루시를 실현하기 위해 투자한 30억원의 투자금에 해당합니다. 성과를 올린 것으로 평가합니다. 이의 모습으로 더욱 진보한 가상인간은 보다 세련된 모습을 보이는데 루시의 입 모양은 발음대로 움직이도록 매우 정밀하고 시각특수효과(VFX)를 적용해 인간 와 거의 비슷한 모양을 보여주었습니다.

 

 

LG전자 가상인간 김희아

올해 LG전자는 나름대로 성과를 창출하는 일년으로 기억되기도 합니다. 의도하지 않고 성공한 스텐바이미와 LG전자를 대표하는 가상인간 김희아의 성공이 촉구되었습니다. 지난 2021년 세계 최대의 국제전자전시회인 CES2021을 통해 강사로 나선 김희아는 유창한 영어로 자사의 LG제품을 소개하고, 작곡가이자 DJ와 자신을 소개한다면 서 가상인간 인플루언서의 수업에 올랐습니다. 불행히도 현재 다양한 SNS 활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팔로워가 다소 줄어들고 있는데 여전히 많은 영향력을 미치는 대표적인 가상 인간 인플루언서로 알려져 있습니다.

 

 

디지털 휴먼 탄생 김수연

저명한 미디어인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가상인간 인플루언서의 시장 규모는 점차 더 확대되고 2025년에는 약 14조원 정도로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 인간 인플루언서의 규모는 약 13조이지만 앞으로는 이보다 더 커질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한편 가상인간은 그리고 다른 실제 연예인을 디지털 휴먼으로 제작해 가상인간과 경쟁을 펼치는 것이 아닐까 하는 기대도 열립니다.

 

쿠팡 플레이 오리지널 시리즈인 어느 날 좋은 연기를 보인 김수현은 소속사 골든메달리스트와 함께 디지털 휴먼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디지털 휴먼은 실제 사람과 비슷한 외형과 얼굴 표정을 구사할 수 있는 3D 가상 인간을 제작해 향후 엔터테인먼트 사업이나 메타버스 영화와 광고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활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김수현이라는 인플루언서를 디지털 휴먼으로 제작해 새로운 콘텐츠 시장을 선도한다는 핑크색 전망도 흐르고 있습니다.

 

 

마무리

업계 전문가의 의견에 의한다면 , 앞으로는 보다 애처로운 기술로 인간과 매우 비슷해, 보다 생생하고 진보적인 가상 인간이 많이 탄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호흡을 할 때 콧구멍의 움직임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작은 피부의 푹신푹신 하나까지도 섬세하게 제작해 더욱 완성도가 높은 가상 인간을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한편으로는 실제 인간의 혀가 줄어들지 않을까 우려 섞인 시선도 나오고 있습니다. 가상인간기술은 정말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더욱 사람과 비슷한 형태로 보이는 것을 체감할 수 있는데, 과연 앞으로는 다른 어떤 가상인간이 우리를 놀라게 할지 귀추가 주목 됩니다.

댓글

💲 추천 글